구글 캠퍼스 서울, 삼성동 건립 추진… “아시아 최초 설립”

입력 2014-08-27 1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구글 코리아

구글 캠퍼스 서울, 삼성동 건립 추진… “아시아 최초 설립”

최대 인터넷 검색 업체 구글이 ‘캠퍼스 서울’ 설립 계획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캠퍼스는 구글이 스타트업을 하는 창업가를 위해 제공하는 전용 공간으로 글로벌 네트워킹, 구글 직원의 멘토링, 뛰어난 기술 인프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을 돕는다.

구글의 ‘캠퍼스 서울’은 아시아 최초로 설립되는 캠퍼스로 지난 2012년 구글이 최초의 캠퍼스로 선보인 ‘캠퍼스 런던’과 비슷한 규모로 설립될 계획이다.

‘캠퍼스 서울’은 전 세계 수십 개의 스타트업 커뮤니티로 구성된 ‘구글 창업지원팀(Google for Entrepreneurs)’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된다.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는 국내 창업가가 전 세계 주요 스타트업 허브와 교류하고 다른 나라 캠퍼스와의 교환 프로그램에도 참여가 가능하게 된다.

‘캠퍼스 런던’과 ‘캠퍼스 텔아비브’와 마찬가지로 ‘캠퍼스 서울’의 가장 큰 목적은 활발한 스타트업 커뮤니티 조성이다.

특히 ‘캠퍼스 런던’은 개관 후 1년간 7만 명 이상에게 다양한 행사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274개 스타트업이 3400만 파운드(약 570억 원) 이상의 투자를 받는 등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구글 캠퍼스 서울은 많은 창업가와 스타트업이 위치한 강남구 삼성역 인근(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417 오토웨이타워)에 설립되며 오는 2015년에 개관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