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손흥민 골, 전반 2분 만에 승리로 가는 길 열어”

입력 2014-08-28 08: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 캡처.

‘레버쿠젠 코펜하겐, 손흥민 시즌 3호 골’

[동아닷컴]

‘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 결승골을 터뜨리며 구단 홈페이지와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손흥민은 28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덴마크 코펜하겐과의 2014-15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 선발 출전했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이날 경기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맹활약을 펼치며 레버쿠젠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2분 상대 수비수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빼앗았다. 이 공은 슈테판 키슬링에게 흘러갔고 키슬링은 지체 없이 손흥민에게 패스를 연결했다. 기회를 잡은 손흥민은 이를 놓치지 않고 코펜하겐의 골문을 열었다.

지난 20일 열린 1차전에서도 결승골을 터뜨렸던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2경기에서 연속 골을 넣으며 물 오른 득점 감각을 과시했다. 손흥민의 시즌 3호 골에 이어 하칸 칼하노글루의 추가골, 키슬링의 2골이 연이어 터지며 레버쿠젠은 4-0 대승으로 본선에 진출했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와 레버쿠젠 공식 홈페이지는 모두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장면을 메인으로 선정했다.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손흥민이 경기 시작 2분 만에 승리로 가는 길을 열었다”며 극찬했다. 소속팀 레버쿠젠 역시 손흥민 골을 “사랑스러운 오프닝”이라고 평했다.

한편, 기분 좋은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본선 행을 결정지은 레버쿠젠은 30일 헤르타 베를린을 상대로 분데스리가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