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촬영 현장 첫 공개… 임시완·강소라 등 직장인 완벽 빙의

입력 2014-09-12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금토드라마 ‘미생’이 실제 사무실을 방불케 하는 촬영 현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오는 10월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미생’(원작 윤태호, 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은 명실상부 최고의 만화 작가인 윤태호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웹툰 ‘미생’은 사회 초년병의 눈으로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샐러리맨의 교과서’라는 애칭을 얻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특히 일에 갇혀 매일 울고 웃는 평범한 직장인들의 삶과 그 속의 인간관계를 구체적이고 감동적으로 묘사하며 이미 수많은 마니아 층을 양산한 바 있어, 이번 드라마로의 재탄생에도 시청자들의 기대가 쏠린다.

12일 공개된 이미지에는 ‘미생’의 주역인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등이 주무대로 활약하는 종합무역상사 사무실이 배경으로 펼쳐져 있다. 촬영 세트장이 아닌 실제 사무실인듯 디테일을 잘 살린 사무환경이 실제 직원으로 완벽 빙의된 배우들의 열연이 치열한 사무 현장을 방불케 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임시완은 극 중 프로 바둑기사가 될 문턱에서 좌절을 겪고 궂은 일을 전전하다 종합무역상사 인턴이 되는 장그래 역을 맡았다. 끈기와 승부사적 기질은 있으나 검정고시 고졸 학력이 전부인 이 시대 보기드문 스펙을 갖고 있는 인물.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회사에서 치러질 그의 고군분투기가 눈앞에 선하게 그려지는 듯하다.

이성민은 오상식 과장 역을 맡았으며 승부사적 기질을 가진 워커홀릭을 연기한다. 다소 충혈되긴 했지만 예리하고 강직한 눈빛으로 직장 상사의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이성민 특유의 단단하고 묵직한 연기가 종합무역상사 내에서의 무게 중심 역할을 잘 감당할 것이라는 평이다.

‘넘사벽’ 신입사원 안영이 역의 강소라는 차분하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당당하면서도 사려 깊은 직장 여성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하늘은 완벽한 입사 스펙을 갖춘 모범생 신입사원의 전형을 연기하기 위해 엘리트 이미지를 과시하고 있다. 정확하게 가른 2:8 가르마에 무테 안경을 쓰고 일에 집중하고 있는 듯한 연기가 이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의 군기를 보여주는 듯하다.

임시완의 직속 선임 김동식 역을 맡은 김대명은 ‘흥행작 감초’라는 애칭을 얻고 있는 만큼 특유의 푸근한 인상과 위트로 후임인 장그래에게 우직함과 의리를 보여줄 멋진 2년차 대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실 세계에 들어온 이상주이자 한석률을 연기하게 된 변요한은 실제 웹툰에서의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헤어스타일과 복장으로 시선을 끈다. 외모 뿐만 아니라 연기를 통해 ‘한석률 그 자체’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제작진은 “극의 몰입감을 더하기 위해 세트장 내 디테일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촬영을 위해 세트로 모이는 배우들은 첫 출근하는 신입사원처럼 비장한 각오가 묻어날 정도다. 하지만 배우들끼리 호흡도 좋아서 쉬어가는 타이밍에는 직장인들이 휴식시간을 즐기듯 화기애애하다. 배우들 역시 회사원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촬영장 분위기를 전했다.

‘미생’은 오는 10월 17일 저녁 8시40분 첫 방송된다.

사진|tvN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