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김범수 윤민수…모창능력자 더 히든, 19일 데뷔

입력 2014-09-12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숨은 가수 찾기 ‘히든싱어’가 탄생시킨 최고의 모창 능력자 4명이 하나의 팀으로 뭉쳐 결성한 ‘더 히든(지노, 철민, U.K, 성현)’이 마침내 가요계 출격을 공식화했다.

‘더 히든’은 오는 19일 첫 번째 싱글앨범 ‘우리’를 발표하고, 신인가수로서 본격적인 데뷔를 앞두고 있다.

원조가수 신승훈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지노(장진호), 김범수와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인 전철민, 윤민수를 끝까지 떨게 한 U.K(김성욱), 조성모를 꺽고 우승한 임성현으로 구성된 ‘더 히든’은 방송 출연 당시 원조가수의 전성기 시절 못지 않은 음색을 그대로 재연해 판정단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던 주인공들이다.

때문에 이들의 그룹 결성 소식이 알려지자 음악 리스너들은 과연 이들이 어떤 하모니를 만들어낼 것인지, 모창이 아닌 실제 목소리는 어떨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며 ‘더 히든’에 대한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이처럼 ‘히든싱어’에서 최초로 원조가수를 꺾은 우승자 등 가장 많은 이슈를 탄생시킨 4명의 ‘더 히든’은 프로그램의 고정출연자이자 유명 프로듀서인 주영훈의 권유로 그룹을 결성했다.

‘더 히든’의 프로듀서로 나선 주영훈은 “작곡가로 활동중인 U.K(김성욱)과 음악적 교류를 만들어 가던 중 그의 소개로 세 명의 멤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들의 언발란스 한 목소리가 새로운 조합을 만든다는 느낌을 받았다. 지금까지 꿈꿔오던 환상의 조합이 탄생되어 원조가수를 뛰어 넘는 훌륭한 가수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욱이 그 간 엄정화의 ‘배반의 장미’, ‘포이즌’ , 코요태의 ‘비몽’, ‘디스코왕’, 터보의 ‘검은 고양이’, ‘트위스트킹’, 김종국의 ‘사랑스러워’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유명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주영훈이 데뷔 20주년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신인가수 ‘더 히든’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가요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더 히든’은 지난 7월 MBC 드라마 <트라이앵글> OST ‘그대 뿐이죠’에 참여해 감성을 자극하는 애절한 가창력과 후렴구의 폭발적인 호소력 짙은 보컬로 그 능력을 인정받으며, 새로운 실력파 보컬그룹 탄생을 알렸다.

한편, 새롭게 비상하는 보컬그룹 ‘더 히든’은 오는 19일 정오, 첫 번째 싱글앨범 ‘우리’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