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G서 멈춘 이명기 연속안타도전…충분히 빛났다

입력 2014-09-1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명기. 스포츠동아DB

타격페이스 흔들…NC전 8회 교체
이만수 감독 “경험 부족한데 대단”

SK 이명기(27·사진)의 위대한 도전은 ‘28’에서 멈췄다. 이명기는 13일까지 28연속 경기 안타 기록을 이어왔다. 2008년 SK 박재홍이 가지고 있던 기록과 타이였다. 3경기만 더 연속해서 안타를 치면 롯데 박정태의 한 시즌 최장 연속 경기 안타(31안타) 기록도 넘볼 수 있었다. 이뿐 아니다. 11개 남은 잔여경기에서 연속 안타를 치면 역대 최장 연속 경기 안타 기록인 2003년 삼성 박종호의 39안타도 가능했다.

그러나 이명기는 아시안게임 브레이크 전 마지막 경기인 14일 문학 NC전을 앞두고 “마음을 비웠다”고 했다. 이유가 있었다. 전날 마지막 타석에서 노리고 있던 슬라이더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기 때문이다. 그는 “노리던 공이었는데 못 쳤다. 지금 좀 (타격 페이스가) 안 좋다는 걸 느꼈다”며 현재 컨디션을 전했다. SK 이만수 감독도 “경험이 많이 없는 친구가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대단하다”며 칭찬했지만 “어제 경기에서 부담이 있는 것 같더라. 내야안타를 치면서 기록을 이어갔지만 타석에서의 모습이 긴장한 듯 보였다”고 우려했다.

우려는 기우가 아니었다. 이명기는 첫 타석부터 유격수 플라이로 물러났고, 4회에도 좌익수플라이로 돌아섰다. 5회 2사 3루와 7회 2사 3루에서 삼진, 우익수 플라이로 찬스를 무산시킨 게 뼈아팠다. 4타수 무안타. 이 감독은 8회 이명기를 빼고 임훈을 대수비로 넣었다.

그래도 이명기는 웃었다. 그는 ‘기록이 끝나면 어떨 것 같은가’라는 질문에 “이걸로 인해 이만큼 관심을 받은 것만으로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그냥 웃고 넘길 것 같다”고 빙그레 웃었다. 결국 기록은 중단됐다. 그러나 올 시즌 ‘이명기’라는 이름 석 자는 프로야구 역사에 선명히 남았다.

문학|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