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아시아 최고 배우상’ 수상…“2014년 정말 특별한 한 해”

입력 2014-10-23 17: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수현이 ‘도쿄 드라마 어워즈 2014’(Tokyo Drama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배우상’(Best Actor in Asia)을 수상했다.

23일 열린 ‘도쿄 드라마 어워즈’에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해외작품 특별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극 중 도민준 캐릭터를 연기한 김수현이 ‘아시아 최고 배우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이 2관왕에 오른 것.

‘베스트 엑터 인 아시아상’은 해외 작품에 출연한 배우 중 뛰어난 연기는 물론 아시아 국경을 넘어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에게 선사하는 상으로, 현재 일본과 중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의 스타’로 거듭난 배우 김수현이 이번 수상자로 선정돼 그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상자로 오른 김수현은 “이렇게 특별한 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영광입니다. 도민준이라는 캐릭터가 살아온 세월을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렇게 좋게 봐주셔서 감사 드립니다”며 “저에게 있어 2014년 한해는 정말 너무나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이렇게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항상 뜨겁게 환영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만큼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김수현은 올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백상 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인기상을 시작으로 ‘서울 드라마 어워즈’ 한류드라마 연기자상 및 네티즌 인기상,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연기대상 및 한류스타상 수상에 이어 오늘 열린 ‘도쿄 드라마 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 배우상까지 수상하며 국내외를 넘나들며 인정받는 배우로 그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한편 김수현 주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지난 5월부터 일본 DATV에서 방영돼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으며, 2012년 국내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40%를 넘으며 국민 드라마 반영에 올랐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같은 해 일본에서 7월 KNTV, 2013년 1월 NHK BS프리미엄에 이어 올해 7월에는 일본 지상파 NHK에서 방영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일본 열도 또한 중화권 못지 않은 인기와 사랑을 김수현에게 보내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키이스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