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신수지, 선수 시절 몸매 언급 “38KG 유지했는데…”

입력 2014-11-06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디오스타 신수지' 사진출처|방송화면 캡처

'라디오스타 신수지'

리듬체조 전 국가대표 선수 신수지가 과거 선수시절 몸무게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 에는 댄스스포츠 전 국가대표 박지은, 리듬체조 전 국가대표 신수지, 격투기 선수 송가연, 인천아시안게임 우슈 동메달리스트 서희주가 출연해 '땀 흘리는 여자들'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신수지는 "선수 활동을 할 때는 키 164cm에 34~38kg을 무조건 유지해야 했다. 지금은 50kg이다"고 말했다.

그는 "고등학교 때 그 정도 체중이 나갔다. 선수들은 본인만의 적정 체중이 있다. 최상의 컨디션이 나오는 체중이 있는데 난 그 몸무게였다"며 "선생님이 매번 체중을 재는데 200g이라도 더 찌면 윗몸일으키기에 2단 뛰기 2000개를 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MC들은 "배고파서 생긴 일화는 없냐"고 물었고, 신수지는 "제대로 잘 못 먹었기 때문에 러시아에서 유학을 할 때는 먹을 것을 눈 속에 파묻어 놨다가 나중에 몰래 먹기도 했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또 "체중을 잴 때 체중계 틈새에 휴지를 끼우면 몸무게가 적게 나오는데 그러다 걸려서 죽도록 맞기도 했다"며 "평소 속옷만 입고 체중을 재는데 뒤에 있는 사람한테 속옷을 들어 달라고 하기도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라디오스타 신수지, 정말 힘든 직업이네" "라디오스타 신수지, 너무 심한듯" "라디오스타 신수지, 지금이 보기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