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도 허니 저기도 허니’…식품업계 꿀 마케팅

입력 2014-11-25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꿀을 함유한 제품이 인기다. 도미노피자 올댓치즈피자,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CJ제일제당 스윗푸딩 허니블러썸(맨 위쪽부터). 스포츠동아DB

뚜레쥬르 ‘순꿀’·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인기
도미노피자 ‘올댓치즈 피자+허니 소스’ 선봬

꿀은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 각종 식재료들과의 조화도 쉽다.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꿀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속속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도미노피자는 겨울 신메뉴로 허니 소스를 뿌려 먹거나 찍어먹을 수 있는 ‘올댓치즈 피자’를 선보였다. ‘올댓치즈 피자’는 보코치니, 리코타, 모짜렐라, 까망베르 등 4가지 프리미엄 치즈를 즐길 수 있는 제품. 특히 치즈의 깊고 풍부한 맛을 배가시킬 수 있는 ‘허니 소스’를 함께 제공해 치즈와의 풍미를 더욱 높여준다.

CJ제일제당의 쁘띠첼에서는 제주 감귤 꽃으로 만든 꿀 시럽이 들어간 ‘스윗푸딩 허니블러썸’을 출시했다. 생크림과 꿀의 부드러운 단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뚜레쥬르에서는 강원도 영월에서 채집한 100% 아카시아 꿀을 사용해 ‘순꿀’ 시리즈를 출시했다. 벌집 모양의 부드러운 빵 속에 꿀을 듬뿍 넣은 ‘빵속에순꿀’과 치즈케이크 사이에 달콤한 꿀 젤리를 넣은 ‘순꿀치즈케이크’, 달콤한 꿀과 생강청으로 만든 건강음료 ‘순꿀진저라떼’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른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도 달콤한 꿀을 사용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감자칩의 짭짤함과 허니 소스의 달콤함 맛 그리고 고소한 맛이 한데 어우러진 제품이다. 신선한 생감자와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달콤함을 더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