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 조재현 "'추적자' 박경수 작가, 연락 없어 의아했다"

입력 2014-12-11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재현이 과거 드라마 '추적자'에 출연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1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새 월화드라마 ‘펀치’ 제작발표회. 행사는 김래원, 김아중, 조재현, 최명길, 온주완, 서지혜, 박혁권, 이명우 PD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조재현은 "'추적자'를 보고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좀 의아했다. 왜 나한테 연락을 안 했는지. 이후 '황금의 제국'을 하는데 또 연락이 없어서 당황스러웠다. 이번엔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이명우 PD를 만났다. 우리 대학로 공연장 근처에서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내가 아는 작가와 이명우 PD는 차이가 있었다. 가치관이나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다른데도 묘한 재미가 있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드라마 촬영이 참 재밌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래서 선택했다. 나는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장점이 선과 악보다 각각의 사람을 다룬다는 점이 좋았던 거 같다. 사람이보인다는 게 이 작품의 매력이 될 거 같다. 지난번 드라마에 비해 대본이 일찍 나오고 있어서 더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펀치'는 정글 같은 세상을 상처투성이로 살아낸 한 검사의 핏빛 참회록으로, 세상을 바로 잡으려는 두 남녀가 운명을 걸었던 평생의 동지를 상대로 벌이는 승부를 감동적으로 담아낼 작품.'추적자-THE CHASER', '황금의 제국'을 집필한 박경수 작가가 극본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12월 15일 첫 방송.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