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조현아’… 조현아 前 부사장, 국토부 사무실 출석

입력 2014-12-12 1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양호 조현아’ 땅콩 리턴과 관련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공식 사과한 가운데 조현아 전 부사장이 국토부 조사에 참석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은 12일 김포공항 인근의 국토부 사무실로 출석했다. 이날 조현아 전 부사장은 사무장 하기 지시와 관련해 조사를 받았다.

현재까지 국토부는 조사팀(8명)을 구성, 기장·사무장·객실 승무원 등 총 10명에 대해 사실 조사를 실시했다.

탑승객 진술을 받기 위해 대한항공에 승객명단도 요청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조 회장은 1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있는 대한항공 본사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의 승무원 하기 사건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 회장은 "저의 여식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켜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아버지로서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면서 "너그러운 용서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아 전 부사장이 부사장은 물론 계열사 등기이사와 대표 등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의 원인에 대해 묻는 질문에 조 회장은 "제가 교육을 잘못시킨 것 같아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한 조양호 회장은 조현아 전 부사장의 경영 복귀 가능성에 대해서 "복귀는 아직 생각해본 적 없다"며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에 대해서는 매뉴얼이나 모든 면에서 지금까지 잘못했다고 생각은 안 하지만 (더 좋은 방향으로) 고치는 것이 저희의 정책"이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