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규, 박충식에 비난 “배부른 귀족 선수협회 직원들”

입력 2014-12-17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병규, 박충식에 비난 “배부른 귀족 선수협회 직원들”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강병규가 프로야구 선수협회 박충식 사무총장을 향해 맹비난해 화제로 떠올랐다.

강병규는 지난 16일 트위터에 “프로야구 선수협회, 박충식이 드디어 공개적으로 XX짓 하는구나. 김성근 감독님 갈구지 말고 KBO한테나 규약이랑 선수들 권익이나 최저연봉 위해서 전쟁 좀 해라. 배부른 귀족 선수협회 직원들아”란 글을 남겼다.

앞서 선수협은 프로야구선수의 비활동기간인 지난 1일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예외 없이 합동훈련 금지 규약을 엄격히 지키겠다고 표명했지만 이후 일부 구단에서 합동훈련을 의심케 하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박충식 사무총장은 15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활동기간 합동훈련 위반 사태의 원인이 김성근 감독에게 있다”며 한화 김성근 감독에게 화살을 돌렸다.

한편, 강병규는 1991년 OB 베어스에 입단해 투수로 활약한 뒤 2001년 SK 와이번스에서 은퇴했다. 이후 방송인으로 전향해 활동하다가 사기 등의 혐의로 일련의 소송에 휘말리면서 활동을 중단한 상태.

누리꾼들은 강병규 박충식 비난 소식에 “강병규, 박충식 비난, 야구계 관심 많네”, “강병규 박충식 비난, 단어 선택이 심하긴 했다”, “강병규, 박충식 비난, 그런 일이?”, “강병규 박충식 비난, 원래 사이 안 좋은가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