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th 청룡영화상] 조진웅·김영애, 남녀조연상 수상

입력 2014-12-17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5th 청룡영화상] 조진웅·김영애, 남녀조연상 수상

배우 조진웅과 김영애가 남녀조연상을 받았다.

조진웅과 김영애는 1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제35회 청룡영화상에서 남녀조연상을 받았다.

조진웅은 “‘끝까지 간다’가 정말 끝까지 가는 것 같다. 이 영화는 제게 있어서 살아가며 큰 힘을 주시는 것 같다. 감독님, 스태프분, 배우들까지 감사드린다. 가족들, 사랑하는 아내에게도 감사드린다. 연말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애는 “뒤늦게 영화와 가깝게 인연을 만나러주신 양우석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함께 고생했던 스태프들에게도 감사하다. 송강호 씨와 함께 연기하게돼 영광이었다. 내가 청룡영화상에서 수상을 하게 될 지 몰랐다. 얼마 전 ‘카트’라는 영화가 개봉했다. 내 나름대로 사명감을 갖고 촬영에 임했는데 사실은 조금 서운했다. 좋은 영화도 많지만 ‘카트’도 좀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런데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은 좋은 영화는 관객들이 외면하지 않는다는 것. 나 역시 영화에 대해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에는 곽도원(변호인), 유해진(해적), 이경영(제보자), 이성민(군도), 조진웅(끝까지 간다)이 후보에 올랐고 여우조연상에는 김영애(변호인), 라미란(나의 사랑 나의 신부), 이하늬(타짜-신의 손), 조여정(인간중독), 한예리(해무)가 후보에 올라 각축전을 벌였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