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 中 대표 시상식 ‘화정 어워즈’서 신인가수상 수상

입력 2015-01-09 09: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그룹 테이스티가 중화권 대표 시상식인 화정 어워즈에서 ‘글로벌 가장 환영 받는 신인가수상’을 수상했다.

테이스티는 8일 오후 중국 상해의 엑스포 대관람관에서 열린 제 14회 화정 어워즈에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중국 진출 6개월 만에 ‘글로벌 가장 환영 받는 신인가수상’을 거머쥐며 중화권의 인기를 증명했다.

테이스티가 받은 ‘글로벌 가장 환영 받는 신인가수상’의 후보에는 테이스티 외에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와 샘 스미스(Sam Smith), 이기 아젤리아(Iggy Azelea) 등이 오른 바 있다.

테이스티는 지난해 8월 싱글 ‘어딕션’으로 중국 데뷔를 선언했다. 이들은 발매 한 달 만에 CCTV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글로벌 중문음악 방상방’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내에서 인기를 얻는데 성공했다.

이번 화정 어워즈 후보에는 세계적인 밴드 마룬5와 영국을 대표하는 남성그룹 원디렉션 같은 유명 그룹과 함께 국내 아티스트로는 소녀시대, 엑소 등이 올라 화제가 됐다. 엑소는 ‘글로벌 올 한해 가장 환영 받는 그룹상’을 수상했다.

한편 테이스티는 동방위성TV의 중국판 1박2일 ‘양천일야’에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으로 테이스티는 한국과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