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시봉’ 정우 “애정신, 예전이나 지금 내 경험을 바탕으로 연기”

입력 2015-01-22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정우가 애정신을 연기할 때 자신의 노하우를 털어놨다.

정우는 22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열린 영화 ‘쎄시봉’ 기자간담회에서 “감정신이나 격한 장면은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다가가야 하는 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서 느끼는 대로 연기하려고 한다. 그리고 내가 예전 혹은 지금일수도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접목하려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때 촬영 현장에서도 상대 배우였던 한효주가 그런 감정을 끌어올릴 수 있게 조언을 많이 해줬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쎄시봉’은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과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첫사랑의 기억을 그린 영화다.

김희애와 한효주가 뮤즈 민자영을 김윤석과 정우가 오근태를 2인 1역 연기했다. 강하늘과 조복래는 각각 윤형주와 송창식의 젊은 시절을 열연했다. 조영남 역은 김인권이 실남나게 표현했으며 이장희 역은 진구와 장현성이 각각 젊은 시절과 중년 시절을 맡았다.

‘시라노; 연애조작단’ ‘광식이 동생 광태’ 등을 연출한 김현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쎄시봉’은 2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