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강타한 드레스 색깔 논쟁, 한국서도 화제 만발… 무슨 내용?

입력 2015-02-27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드레스 색깔'

때 아닌 드레스 색깔 논쟁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한 해외 네티즌이 올린 사진 한 장이 전세계를 휩쓸었다. 해당 사진은 지난 26일 텀블러에 #whiteandgold, #BlueAndBlack, #TheDress 라는 해시태그들과 함께 처음 등장했다.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이 드레스에 대해 “예쁜 파란색 드레스”라고 댓글을 남겼지만 이후 “흰색과 금색 드레스다”라는 반박 댓글이 이어지기 시작했다.

논쟁이 계속되자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Adobe)사도 공식 계정을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해당 발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드레스를 흰색과 금색으로 보는 사용자들의 열렬한 반대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미국 IT전문 매체 마셔블(Mashable)은 SNS를 통해 “미안하지만 흰/금 팀 여러분. 이건 블랙과 블루 드레스입니다”라 드레스 판매사이트 링크를 걸었다. 드레스 판매사이트는 “우리 홈페이지에서 당신은 이 드레스를 77달러(한화 약 7만5000원)에 살 수 있어요!”라고 증거를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할리우드 스타들뿐만 아니라 국내 스타들도 자신의 SNS에 해당 사진을 게시하며 즐겁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박형식은 “크게 보면 흰색 금색인데 사진을 작게 보면 파란색과 검은색이다. 그래서 내 눈은 뭔데”라고 궁금증을 드러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드레스 색깔, 드레스 색깔, 드레스 색깔, 드레스 색깔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