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퍼트, 첫 실전피칭 150km…시즌 기대감 상승

입력 2015-03-0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산 에이스 니퍼트가 2일 일본 미야자키 소켄구장에서 열린 팀 자체 청백전에 백팀 선발투수로 나와 역투하고 있다. 그는 이날 최고 스피드 150km를 기록했다. 사진제공|두산 베어스

두산 자체 청백전 선발…3이닝 무실점
“개막전까지 100% 컨디션 끌어올릴 것”

두산 에이스 더스틴 니퍼트(34)가 올해 첫 실전 피칭을 무사히 마쳤다.

니퍼트는 2일 일본 미야자키 소켄구장에서 진행된 팀 자체 청백전에 백팀 선발투수로 등판해 3이닝 동안 32개의 공을 던지면서 2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직구(24개)를 많이 던지면서 체인지업(6개)과 슬라이더(2개)를 점검했고, 최고 스피드는 150km까지 나왔다. 니퍼트는 당초 지난달 26일 라쿠텐전에 등판할 예정이었지만, 그 경기가 비로 취소돼 청백전에 나섰다. 니퍼트는 등판을 끝낸 뒤 “오늘 80∼85% 정도의 상태로 피칭했다. 직구와 체인지업을 많이 던졌고, 제구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며 “한국에서 시범경기에 나서면서 개막전까지 100%로 페이스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산 김태형 감독도 “니퍼트가 역시 에이스답게 자기 페이스대로 피칭 컨디션을 잘 끌어올리고 있는 것 같다. 걱정이 없다”고 흐뭇해했다.

청팀 8번타자로 출전한 포수 최재훈은 결승 좌월 2점홈런을 날렸고, 새 용병타자 잭 루츠는 좌월 2루타 하나를 포함해 3타수 2안타 멀티히트에 성공했다. 청팀 선발투수 유희관은 3이닝 5안타 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두산이 자체 선정한 MVP로는 투수 유희관, 이재우, 김강률과 타자 최재훈, 허경민이 뽑혔다. 김 감독은 “김강률이 뒤에서 계속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만족스럽다. 이재우를 비롯해 투수들도 전체적으로 좋아 보였다”며 “야수들 역시 캠프 마지막 게임인데도 베이스러닝을 비롯해 모든 플레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고 평가했다. 또 “전체적으로 선수들이 감독이 생각하는 야구를 잘 이해하고 경기에 임해주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한편 삼성은 일본 오키나와 아카마구장에서 열린 LG와의 연습경기에서 5-2로 이겼다. 150km대 강속구를 던지는 양 팀 선발 알프레도 피가로(삼성)와 헨리 소사(LG)는 나란히 4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삼성 최형우와 구자욱, LG 이병규(7번)는 홈런을 터트렸다.

한화는 넥센전에서 신예 정유철이 상대 소방수 손승락을 상대로 끝내기 안타를 때려내 4-3 역전승을 거뒀다. 넥센 앤디 밴 헤켄은 3이닝 무실점, 한화 미치 탈보트는 4이닝 2실점을 각각 올렸다. 넥센 강지광은 홈런을 쳤다.

배영은 기자 ye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goodgoe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