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장수’ 조치언 감독, 제작보고회 중 열창…나훈아 느낌 충만

입력 2015-03-03 12: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치언 감독이 감미로운 노래 실력을 뽐냈다.

조 감독은 3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약장수’ 제작보고회에서 “홍보관에 대해 조사하면서 이 업에 종사하는 분들과 교류를 많이 했다. 보통 현장 진행은 조감독이나 연출부가 맡는데 내가 본 게 있으니 직접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영화 속 보조출연자들이 연기자가 아니고 실제로 홍보관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래서 분위기를 띄우려고 내가 종종 노래를 부르곤 했다”고 털어놨다.

옆에 있던 박철민은 “조치언 감독이 아주머니나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잘 한다”며 노래를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조 감독은 쑥스러워하다 이내 나훈아의 ‘영영’을 불렀다. 열창 후 그는 “이 노래는 원래 나오면서 불러야 하는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약장수’는 아버지가 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홍보관 ‘떴다방’에 취직해 아들을 연기하는 일범의 눈물겨운 생존기를 그린 영화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제공배급사 대명문화공장의 두 번째 영화로 김인권과 박철민이 주연을 맡았다.

영화는 ‘연애의 온도’ ‘시선’ ‘가시’ 등에 참여했던 조치언 감독의 데뷔작이자 아버지가 되기 위해 아들을 연기한 소시민 가장의 눈물겨운 생존기를 통해 실업 문제와 노인 고독사를 다큐멘터리보다 더 리얼하게 그려냈다. 4월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