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국장 “웃찾사-개콘 맞대결? 선의의 경쟁 될 것”

입력 2015-03-23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가 일요일 시간대로 이동해 KBS2 '개그 콘서트'와 맞붙은 가운데 호락호락한 상대는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웃찾사' 22일 방송분은 5.9%(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SBS '떴다 패밀리'가 2%대 시청률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상승세다.

이에 대해 이창태 SBS 예능국장은 동아닷컴에 "다행으로 생각한다. 개그맨들과 제작진들 모두 고무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제 개콘과 맞대결을 할 때 등촌동에 모든 출연진들과 개그맨들이 모여 함께 방송을 봤다. 실시간 시청률로도 생각보다 반응이 나쁘지 않아 모두 기뻐했다"고 '웃찾사'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후 이 국장은 "'개콘'과 실질적으로 겹치는 시간은 40분 남짓이다. 그래서 이기고 지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만 주말 드라마에 질린 분들이 '웃찾사'의 시청자로 유입됐을 것으로 본다"며 "한국 코미디 발전을 위해 선의의 경쟁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지금 신인 개그맨들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웃찾사'가 변화한 것도 노련한 개그맨들이 원숙함을 발휘해 주고 신인들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 조화를 이룬 덕"이라며 "좀 더 시사 풍자 쪽에도 힘을 쏟을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웃찾사' 운영 계획을 밝혔다.

사진제공=SBS, K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