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 韓 대표로 나이키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

입력 2015-03-25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해진이 한국을 대표해 에어맥스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한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나이키의 상징이자 혁신의 아이콘인 ‘에어맥스’의 28주년을 기념하는 ‘에어맥스 데이(03.26)’를 앞두고 박해진을 비롯한 전 세계 유명 에어맥스 마니아 7인의 특별한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박해진은 영상을 통해 그동안 수집해온 다양한 에어맥스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나이키 에어맥스에 대한 깊은 애정과 자신만의 확고한 스니커 스타일까지 솔직 담백하게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중학생 때부터 나이키 스니커를 모아온 오래된 마니아로 알려진 박해진. 그는 에어맥스 시리즈 200족을 포함 총 1000여 족을 보유하고 있는 걸로 밝혀져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시상식과 공항 등 장소를 불문하고 어떤 패션이든 스니커를 함께하는 믹스 매치 스타일링으로 스니커 컬처를 선도해왔다.

박해진은 “평생을 나이키 스니커와 함께 해왔지만, 한국을 대표해 ‘에어맥스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며며 “소수의 사람들이 아닌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스니커 컬처를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이키는 배우 박해진과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다비드 루이스,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카일 워커, 러시아 축구 국가대표 알렉산드르 코코린, 일본의 대표적 스니커 헤드 시호 나카무라 등 전 세계를 대표하는 7명의 에어맥스 애호가들을 선정했다.

한편, 박해진의 남다른 스니커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에어맥스’는 오는 26일까지 가로수길 피프티 피프티 갤러리에서 운영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나이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