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출석정지가 읍참마속? 그건 소나기 피해있으라는 뜻…조경태 의원 혹평

입력 2015-05-14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청래 출석정지가 읍참마속? 그건 소나기 피해있으라는 뜻…조경태 의원 혹평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문재인 대표의 '정청래 의원 최고위원회 출석정지' 결정을 미흡한 조치였다고 혹평했다.

조경태 의원은 14일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직무정지를 내리면서 문재인 대표가 읍참마속의 심정이라는 표현을 썼다. 읍참마속이라면 제갈공명이 울면서 마속의 목을 벤 거 아니냐. 그런데 직무정지라는 것은 소나기가 쏟아지니 좀 피해있으라는 뜻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읍참마속 한다면 출당이나 제명정도 되어야 그 의미에 부합한다”면서 “읍참마속의 대상은 어쩌면 문재인 대표 자신인데 참 안타깝다”고 강조했다.

조경태 의원은 “정청래 최고위원의 징계문제는 일종의 곁가지이고 문재인 대표 본인이 거취를 어떻게 결정하느냐 하는 것이 본질이고 핵심이다”라고 덧붙였다.

조경태 의원은 "문재인 대표 체제로 가면 내년 총선은 참패할 게 불보듯 뻔하다. 대권은 나중 문제고 일단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 본인의 기득권을 내려놓고 내년 총선에서 사즉생의 각오로 부산에서 출마해 영남 지역에서 의석수를 늘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문재인 대표를 비판하고 나선 조경태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에서 비노계 인사로 분류된다.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정청래 문재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