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보아 극찬,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생각 나”

입력 2015-05-17 2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빌보드 보아 극찬,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생각 나”

빌보드가 가수 보아를 극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5일(현지시간) K-POP 칼럼코너인 ‘K-TOWN’에 ‘보아가 ‘Kiss My Lips’로 그녀의 케이팝 왕좌로 스타일리쉬하게 돌아왔다(BoA Makes a Stylish Return to Her K-Pop Throne on 'Kiss My Lips' : Track-by-Track Review)’ 라는 제목의 기사를 올렸다.

이날 글에서 빌보드는 “지난 15년 동안 K-POP의 선구자였던 보아는 여러 나라에서 여러 장르를 탐구하고 자신만의 창조성이 담긴 음악을 점점 더 많이 선보였다”면서 “이번 앨범 ‘Kiss My Lips’는 보아가 거의 모든 곡을 직접 만들어, 가수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서의 재능까지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앨범은 보아가 최고의 디바라는 것을 재증명하는 뛰어난 작품이면서, 보아의 스타 파워가 지속될 것임은 물론,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서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앨범”이라고 칭찬했다.

또한 각 트랙에 대한 리뷰도 상세히 소개하면서 “타이틀 곡 ‘Kiss My Lips’는 세련되고 섹시한 신스팝 트랙으로, 디바 보아의 달콤한 목소리가 단단한 일렉토로닉 비트와 잘 어우러졌으며, 코러스에는 허스키함을 더해, 새롭고 성숙한 느낌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수록곡 ‘Shattered’는 카일리 미노그가 질투할 것 같은 트랙으로, 다크한 그루브와 멋진 음색이 조화를 이룬 가운데, 훅 부분의 보아의 흐느끼는 듯한 음색이 인상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수록곡 ‘Home’은 일반적인 R&B 발라드처럼 들리지만, 자세히 들어보면 절제된 하프와 신스, 보아의 목소리가 하이라이트인 곡이며, ‘Blah’는 2012년 발표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Shut Up’을 연상시키는데, ‘Blah’가 심플한 곡 진행과 즐거운 느낌의 보컬인 것을 볼 때, 보아가 앞으로 더 좋은 곡을 만들어 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한다”고 알렸다.

한편 보아는 13일 전곡 작사 작곡한 정규 8집 ‘Kiss My Lips’를 발표했다.

빌보드 보아 극찬 빌보드 보아 극찬 빌보드 보아 극찬 빌보드 보아 극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