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임무완수’ 세리머니…분위기·유대감 굿!

입력 2015-06-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 이종욱. 스포츠동아DB

같은 동작으로 선수들끼리 기쁨 공유

‘얌전한’ 이미지의 NC가 달라지기 시작했다. 창단 첫 해 퓨처스리그(2군)에서 벤치클리어링이 벌어지자 어쩔 줄 몰라 하던 선수들이었지만, 이젠 합심해 ‘팀 세리머니’를 만들기에 이르렀다.

NC 선수들은 최근 누상에 나갔을 때나, 득점을 하고 덕아웃으로 들어와서 한 가지 통일된 동작을 하고 있다. 왼팔을 구부려 가슴팍에 올리고,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를 툭툭 털어내는 동작이다. NC 선수들은 이를 두고 “임무를 완료했다는 뜻”이라고 표현했다.

주장 이종욱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NC 만의 ‘임무완수’ 세리머니, 아직 어색한 선수들도 많다. 주전 좌익수 김종호는 “잘하는 선수들도 있는데 난 아직도 어색하다. 어설프게 한 번 했다가 ‘그렇게 할 거면 하지 마라’는 핀잔도 들었다”며 웃었다.

간단한 동작 하나지만,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성적과 맞물려 팀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통된 팀 세리머니는 선수들에게 소속감과 유대감을 주기 마련이다. 같은 동작을 하면서 기쁨을 공유하고, 각오를 다질 수 있다.

NC 김경문 감독도 세리머니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그는 “그라운드에서 너무 오버하면 좋지 않지만, 조금씩 하는 건 괜찮다. 선수들끼리 서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니 좋다”며 웃었다.

잠실 | 이명노 기자 nirvan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