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소수자 축제, 홍석천 “자신의 행복 느끼는 소중하고 의미있는 시간”

입력 2015-06-29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홍석천 인스타그램 캡처

‘성 소수자 축제’

성 소수자 축제인 서울퀴어문화축제에 홍석천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홍석천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이날 서울광장에서 열린 성 소수자 축제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홍석천은 “화창한 날씨에 수많은 성 소수자가 자신의 행복을 느끼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모두에게 행복이”라는 글도 함께 덧붙혔다.

성 소수자 축제는 성 소수자들의 인권과 의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광장에서 3만여명(경찰 추산 5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하라, 저항하라, 퀴어레볼루션(Queer Revolution)!’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거리행진을 진행했다.

조직위는 “서울광장에서 성적소수자 단체가 단독으로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지난 16년간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개최했던 축제는 물론 우리 시민사회가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로 한걸음 나아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퀴어문화축제는 지난 9일 서울광장에서 치러진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 공식파티와 18~21일 퀴어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고 이날 행사를 끝으로 폐막했다.

‘성 소수자 축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