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3일 이승엽 400홈런 공식 시상식 ‘기부 릴레이 펼쳐진다’

입력 2015-07-02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이승엽의 400홈런에 대한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식 시상식이 3일(금) 대구구장에서 열리는 LG와의 홈게임에 앞서 거행된다. 이승엽은 지난 6월3일 포항 롯데 전에서 한국프로야구 최초 기록인 개인통산 400홈런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LG전에 앞서 KBO 구본능 총재가 기념패를 이승엽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400홈런이 불러온 기부 릴레이가 펼쳐진다.


우선 삼성 라이온즈 김 인 사장이 이승엽에게 구단 특별격려금 5000만원을 포상한다. 이어 이승엽이 곧바로 모교인 경상중학교 김준환 교장에게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한다. 이승엽은 당초 예정됐던 포상금 2000만원 전액을 경상중학교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그 후 구단에서 포상금 규모를 5000만원으로 확대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승엽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는다. 류 감독은 이승엽의 기부 의사를 전해들은 뒤 본인 역시 청각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충추성심학교 야구부에 1000만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류 감독이 충주성심학교 문선희 교장수녀에게 1000만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전직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이승엽의 400홈런에 대한 존경의 뜻을 담아 삼성 구단에 전해온 400만원의 기부처도 충주성심학교 야구부로 결정됐다. 삼성 라이온즈 안현호 단장이 문선희 교장수녀에게 박찬호의 기부금 400만원을 전달한다. 이승엽과 400홈런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은 기부가 이어지는, ‘Lee-spect Day’가 될 전망이다.


한편, 삼성 라이온즈는 7월3일부터 9일까지 대구구장에서 열리는 LG, SK와의 6경기 동안 여성 관중을 위해 ‘Pink Lady Week’ 행사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평일 1루, 외야 자유석에 한해 여성팬 1명이 현장에서 결제를 하면 동반 여성 1명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대구구장 앞 광장에 여성 팬을 위한 ‘Pretty Lady Zone’을 설치, 타투와 네일아트 등 각종 뷰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성 팬이 피칭 체험을 할 수 있는 ‘Baseball Lady Zone’을 운영할 예정이며 체험 부스 참가 팬들에겐 선수 사인 볼, 머리띠, 응원막대 등 경품도 지급된다. 특별 이벤트인 ‘핑크를 입어라’도 열린다.


핑크 의상을 입은 관중석 여성 관중이 댄스미션 등을 성공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응원단도 핑크 의상을 착용하며 여성들이 시구, 시타를 맡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