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딸 수리크루즈 위해 종교 사이언톨로지 포기

입력 2015-07-02 18: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스포츠동아 DB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딸 수리 크루즈를 위해 종교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했다.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라이프는 1일(현지시각) "톰 크루즈가 최근 딸 수리 크루즈와의 전화 통화를 하며 사이가 멀어져가는 것을 느꼈고 사이언톨로지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사이언톨로지는 톰 크루즈가 수리 크루즈와 전 부인인 케이티 홈즈와 가깝게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톰 크루즈는 딸을 직접 보고 키울 수 있는 아빠로서의 삶을 위해, 그리고 딸을 위해 사이언톨로지 포기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사이언톨로지 교는 신과 같은 초월적 존재를 부인하고 과학기술이 인간의 정신을 확장시키며 인류의 제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신종파다. 미국의 공상과학 소설가 론 허바드가 인간의 악한 심성을 '테탄'이라고 부르는 정신 생명의 에너지를 이용해 제거함으로써 몸의 아픈 증상을 치료하는 것을 기본 교리로 삼아 1954년 창설했다.

전 세계적으로 약 800만 명의 신도를 두고 있는 이 종파는 미국 유명연예인 30여 명 정도가 심취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벨기에, 독일 등의 몇몇 국가에서는 범죄집단 또는 불법 종교단체로 보고 있다.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