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 허지웅 “그간 아버지 원망하는 힘으로 살았다” 눈물

입력 2015-07-04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상이몽’ 허지웅 “그간 아버지 원망하는 힘으로 살았다” 눈물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서 아버지를 원망하는 힘으로 살아온 과거사를 최초로 털어놓는다.

허지웅은 4일 방송될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이하 ‘동상이몽’)’ 11회에서 감정의 골이 깊은 주인공 부녀(父女)에게 자신의 뼈아픈 경험을 담은 조언을 던진다. 허지웅은 앞서 11회 녹화에서 주인공의 아빠가 사이좋은 부녀의 모습이 부러워 가족들이 나오는 방송을 즐겨본다고 말하자, 자신도 방송을 보면서 남몰래 눈물을 훔치는, 가슴 아픈 사연을 전한 것.

그는 “‘아빠를 부탁해’를 보면서 아버지가 없어서 운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게 아니라, 해은이와 아버님처럼 저랑 아버지랑 사이가 굉장히 안 좋다”는 말로 자신과 비슷한 입장인 주인공 부녀(父女)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중학교 때부터 아버지랑 떨어져 살아왔고, 한 번도 원조를 받아본 적 없다”며 “젊은 시절 오랜 세월동안 아버지를 원망하는 힘으로 살았다”고 그동안 밝힌 적 없던 아버지와의 관계 그리고 아버지와 등지게 된 가정사를 고백했다.

더욱이 허지웅은 주인공 부녀(父女)가 자신처럼 후회하는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진심 가득한 조언을 건네 코끝을 찡하게 했다. 허지웅이 주인공 아빠에게 “어떤 아버지가 되고 싶다는 마음은 TV 속 예능을 통해 풀고, 실제 현실세계에서는 딸에게 늘 윽박지르고, 딸이 좋아하는 것을 전혀 이해해주지 못하는 아빠로 남고 싶으세요?”라고 되물었던 것.

허지웅이 쉽게 꺼내기 힘든 자신의 상처를 밝히면서까지 건넨 말 한마디가 꼿꼿했던 주인공 아빠의 마음을 녹였고, 마침내 주인공의 아빠는 그동안 감춰뒀던 딸을 향한 속마음을 털어놔 현장을 감동케 했다.

무엇보다 ‘동상이몽’이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출연한 게스트, MC까지도 절로 가족사를 털어놓게 하는 묘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상황. 허지웅을 비롯해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던 김영철, 아버지가 두려웠던 어린 시절을 밝혔던 최은경, 멀어진 부부 사이를 솔직하게 전했던 김구라 등 출연자들이 다양한 가족사를 공개하면서, 주인공 가족들을 위로하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다음에는 또 어떤 출연자가 진솔한 고백으로 공감을 자아낼지, ‘동상이몽’의 예상치 못한 ‘힐링 효과’에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허지웅의 진솔한 이야기에서 출연자 가족들의 관계가 회복됨을 바라는 마음이 느껴져 모두가 귀 기울이며 공감했다”며 “매회 뇌리에 꽂히는 조언들로 화제가 되고 있는 허지웅이 또 어떤 활약을 펼쳤을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