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이번 주제는 닭…백종원 만난 치느님 위엄 어떨까

입력 2015-07-14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집밥 백선생’에서 전 국민의 사랑 ‘치느님’을 영접한다.

14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의 주제는 ‘닭’. 손쉬운 재료만으로 환상적인 맛을 창조해온 백종원이 국민 외식 메뉴 1위인 닭을 가지고 어떤 요리를 탄생시킬지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 방송에선 1열 종대로 늘어선 크기 별 ‘생닭 라인’ 등 그 어떤 요리 프로그램에서도 본 적 없는 기상천외한 장면이 펼쳐질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특히, 백종원은 특유의 시원시원한 솜씨로 생닭 한 마리에서 살만 발라내는 ‘닭 발골’ 모습까지 시연해 제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크기 별 쓰임새부터 부위별 손질법 등 먹기만 했을 때는 몰랐던 닭의 이모저모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

무엇보다 오늘 방송에선 바삭한 껍질과 촉촉하게 익은 속살의 통닭 튀김과 매콤달콤한 양념의 닭갈비 등 집에서는 좀처럼 시도하기 힘든 화려한 닭 요리 퍼레이드로 보는 이들의 침샘을 폭발시킬 예정이다. 특히, 뼈만 발라낸 통닭 한 마리를 프라이팬에 튀기듯 구워 달콤한 간장 소스와 곁들여 먹는 일종의 ‘통닭 스테이크’ 요리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

윤상과 김구라, 박정철과 손호준 네 사람 모두가 가장 큰 기대를 보였던 만큼 그 맛은 그야말로 ‘형용 불가’였다는 후문이다. 맛을 본 김구라가 “이건 진짜 조회수 많이 나올 것 같다. 이것이야말로 시대가 원하는 요리다”라고 극찬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한편, tvN ‘집밥 백선생’은 화제의 중심 백종원과 개성 만점 제자들이 함께 끄집어내는 ‘집밥’의 다양한 매력으로 매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이 평균 7.4%, 최고 8.7%로 4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고, 매회 선보인 백종원의 레시피가 네티즌 사이에 ‘따라 하기’ 열풍을 일으키며 대세 프로그램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