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종원, 만능간장 이용한 ‘15분’ 잡채 레시피 공개

입력 2015-07-29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종원 덕분에 집에서도 손쉽게 잡채를 만들 수 있게 됐다.

2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만능간장 애프터서비스’ 특집으로 지난달 방송에서 소개된 이후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킨 백종원 표 만능간장을 다시 다뤘다.

이날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이용해 15분 만에 잡채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먼저 백종원은 잡채에 들어갈 채소들을 얇게 썰었다. 백종원은 미리 다져놓은 당근은 덜 차게 1컵, 표고버섯은 꽉 차게 1컵, 양파는 2컵, 파는 1컵씩 담아냈다. 당면은 종이사발로 2컵을 준비했다.

이어 백종원은 잡채에 들어갈 양념을 소주 컵으로 감량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설탕 1컵, 깨소금 반 컵, 참기름 반 컵, 간 마늘 반 컵, 식용유 반 컵, 그리고 만능간장은 큰 종이 계량컵으로 1컵이 필요하다.

특히 백종원은 “파가 들어간 프라이팬에 참기름, 간 마늘, 설탕, 만능간장을 넣고 설탕이 녹아 살짝 진득해질 때까지 기다린 후 당면을 넣고 볶아야 한다”며 “전체적으로 면이 죽을 때까지 볶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