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동대구역 추락사고 발생… 근로자 10여 명 추락

입력 2015-07-31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속보] 동대구역 추락사고 발생… 근로자 10여 명 추락

동대구역 공사현장이 붕괴돼 인부 10여 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1일 오전 11시경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신축 공사장 지하 6층에서 콘크리트 타설을 하다가 바닥이 일부 무너졌다.

이 사고로 근로자 12명이 8m 가량 아래 지하 7층으로 떨어졌다. 이 가운데 7명이 중상, 5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부상자는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는 지하 6층에서 콘크리트 타설 중에 두께 20cm 정도인 가설 철골빔이 콘크리트 하중을 못이겨 지하 7층으로 무너지면서 발생했다.

시공사인 신세계건설은 지하 6층과 7층 사이에 안전망이 있어서 피해를 줄일 수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당시 현장에는 560여 명이 일하고 있었으나 지하 7층에는 근로자가 없었다.

시공사는 사고가 난 뒤 공사를 중단한 채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추락한 근로자들을 구조한 뒤 피해자가 더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는 12명 외에 추가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공사와 소방당국은 안전상 이유를 들어 사고가 난 공사장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시행사인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는 2014년 2월부터 복합환승센터 공사를 시작했다. 현재 공정률은 28%다.

신세계측은 2016년 말까지 3만6000여㎡ 땅에 지하 7층·지상 9층 규모로 복합환승센터를 지을 예정이다.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되면 인근 동대구역과 연결돼 기차, 고속·시외버스, 택시, 도시철도 등을 한 곳에서 자유롭게 갈아탈 수 있다.

이곳에는 문화·교육시설, 쇼핑센터, 컨벤션, 테마파크 등 다양한 복합문화시설도 들어선다.

이번 사고와 상관없이 동대구역을 지나는 열차는 현재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코레일 측은 “사고 현장이 동대구역과 30m 가량 떨어져 있어 기차 운행에는 지장이 없다”며 “약간 연착하는 것은 사고와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동대구역 추락사고 소식에 누리꾼들은 “동대구역 추락사고 이게 뭔일이야”, “동대구역 추락사고 헉”, “동대구역 추락사고 제발 이런 일 안 일어났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대구역 추락사고. 사진=동대구역 추락사고. 동대구역 추락사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대구역 추락사고.(본 사진은 자료사진입니다) 사진=동대구역 추락사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