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정재·정우성 투톱 영화’ 카운트다운

입력 2015-08-31 07: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정재-정우성(오른쪽). 스포츠동아DB

■ 뉴스 인사이드

박희곤 감독 ‘단둥’ 공동주인공 제의
1998년 영화 ‘태양은 없다’ 출연 인연
“20·40·60대에 한 편씩 함께할 생각”

‘우정’을 넘어선 ‘동지애’처럼 보인다.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의 영화 합작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아직 구체적인 영화를 확정하거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단계에 접어든 건 아니지만 두 배우 모두 “빠른 시간 안에 함께 하자”고 뜻을 다지고 있다.

1998년 김성수 감독의 영화 ‘태양은 없다’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20년 가까이 우정을 나눠온 사이. 최근 3∼4년 사이 나란히 활동의 폭을 넓히는 과정에서 “영화 공동작업”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만난 이정재는 “정우성과는 곧 함께 영화를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미 친한 친구 사이란 사실이 널리 알려진 데다 이들이 함께 했던 ‘태양은 없다’가 이제는 ‘전설’로 통하는 분위기이지만 이에 아랑곳 하지 않는 눈치다. 이정재는 일부 부정적인 시선에도, 누구보다 의욕을 보이며 “해야 하고, 하고 싶다”는 적극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이정재와 정우성의 합작 의지는 영화계로도 서서히 알려지는 상황. 때문에 이들의 행보에 주목하는 제작진도 여럿이다. 얼마 전에는 박희곤 감독의 새 영화 ‘단둥’의 공동주연 제의도 받았다. 영화는 중국과 북한의 국경 지역에서 벌어지는 남북한간 첩보전을 그린다. 이와 관련해 이정재는 “시나리오를 받았고, 수정이 좀 필요한 상황 같다”면서 가능성을 열어 놨다.

한편으로 이들은 내심 20대와 40대 그리고 60대에 각각 한 편씩 영화에서 함께하는 생각도 공유하고 있다. 물론 자유로운 상태에서 나누는 아이디어 교류의 차원이다. 이정재는 “60대에도 배우로서 활동하면서 영화를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할 수만 있다면 (정우성과의 영화 출연은)재미있는 구상인 것 같다”고 했다.

이정재와 정우성의 영화 합작 의지가 더 눈길을 끄는 이유는 이들이 연기에만 머물지 않고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는가 하면 제작에도 힘을 쏟는 등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영화 ‘암살’로 1200만 관객 동원에 성공하면서 흥행배우로 입지를 재확인한 이정재는 현재 중국영화 ‘역전의 날’ 촬영에 한창이다. 10월 중순까지 촬영을 마친 뒤 내년 초 중국 현지 개봉을 준비한다. 정우성도 비슷하다. 본격 제작자로 나선 첫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를 연말께 개봉할 예정이다. 그동안 시나리오 작가와 영화 연출에 의욕을 보인 그는 이 영화에서 제작은 물론 주연까지 맡았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