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유재석-하하, 日 우토로 마을 안타까운 사연에 눈물

입력 2015-09-05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한도전’ 유재석-하하, 日 우토로 마을 안타까운 사연에 눈물

MBC ‘무한도전’에서는 해외에 거주 중인 한국인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배달하는 ‘배달의 무도’ 특집 세 번째 이야기가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앞서 다녀온 아프리카, 남미, 북미에 이어 아시아 대륙을 담당한 하하가 일본 ‘우토로 마을’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우토로 마을’은 일제강점기였던 1941년, 강제 징용된 한국인 1,300여 명이 살던 곳으로 현재까지도 150여명의 한국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하하는 ‘우토로 마을’에 살고 있는 특별한 주인공들을 만났다. 이어 그들이 이곳을 떠나지 못한 안타까운 사연, 그리고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우토로 마을’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접했다. 특히, 하하는 당시를 몸소 감내하며 살아온 1세대 할머니와의 특별한 만남에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다고.

또, 하하의 동반 1인권 사용으로 유재석도 ‘우토로 마을’에 방문했는데, 그 역시 눈시울을 붉히며 말을 잇지 못했다. 과연 ‘우토로 마을’이 가진 사연은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칠레의 끝 푼타아레나스로 떠난 박명수는 남극 세종기지에도 배달을 시도한다. 세종기지 대원들의 가족들이 보낸 선물을 남극에 배달하기로 한 것. 과연 박명수는 남극에까지도 무사히 배달을 마칠 수 있을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5일 오후 6시 20분 방송.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