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입지 좋고, 분양가 착해야죠…‘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가 딱!

입력 2015-09-09 1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8호선 우남역-트램 동시 누리는 위례신도시의 노른자위
특화된 업종구성-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들에 인기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저금리기조를 타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은행 예금이자로는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워지자 매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노후준비, 증여까지 가능한수익형 상품으로 수요자가 몰리는 것.

전문가들은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수익형 상품의 경우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 상가 투자 전 3대 필수 체크 사항, ‘입지, 상품, 분양가’

투자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수익이며, 수익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는 입지다. 역세권 등의 좋은 입지는 꾸준한 수익률로 이어질 수 있는 핵심 사항이기 때문이다. 또한 자본에 대한 수익의 비율을 뜻하는 수익률은 분양가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동일한 자본 조건에서 10억원 짜리 상가를 구입해 월 임대료 200만원을 받는 것 보다, 5억원 짜리 상가로 월 임대료 120만원을 받는 것이 더 투자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다. 즉, 분양가는 저렴하면서 수익을 좌우하는 입지가 탁월한 곳이야 말로 최고의 투자처라고 볼 수 있다.

상품 구성도 입지 못지않게 중요하다. 소규모로 조성되는 근린상가에 비해 대규모로 조성되는 상가는 체계적인 MD구성과 동선을 고려한 설계, 사각이 없는 단지 배치등 상품성이 높아 상가 주변의 인구 유입률을 높이고 결과적으로 매출 증가에 따른 투자수익도 높일 수 있다.

최근 위례신도시에서 분양에 나선 우남역과 트램 더블역세권(예정) 입지의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입지와 상품, 분양가 3박자를 갖춘 곳으로 주목 받으며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 위례신도시 내 관문역할인 ‘우남역’과 新교통수단 ‘트램’을 초근접으로 누리는 더블역세권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위례신도시 일반상업3블록 1-2, 1-3부지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9층 규모에상가와 오피스텔로 지어진다. 오피스텔은 지상 5층~19층 위치하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138실)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통 예정(2017년 예정)인 8호선 우남역이 초근접해 있고 트램(예정, 노면경전철)정거장과도 도보권으로, 우남역과 트램역을 동시에 누리는 더블역세권 환경을 갖췄다.

특히 우남역은 2021년 개통 예정인 위례~신사선에 비해 4년이나 앞선 2017년에 개통 될 예정으로 위례신도시 초기 상권 핵심지역으로 주목된다. 더욱이 우남역은 이미 개통된 8호선?분당선 복정역과 한 정거장 차이로 향후 복정역 상권과 시너지를 내며 위례신도시 관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송파대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 헌릉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동부간선도로와 인접하여 강남 및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 특화된 MD구성 및 저렴한 분양가로 빠른 상가 활성화 기대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는 특화된 MD구성 및 저렴한 분양가를 통해 빠른 상가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하 1층과 지상1, 2층은 상업용 건물에 필수적인 먹거리 등 생활편익시설로 구성하였으며, 3, 4층은 클리닉시설로 구성해 고객들에게는 원스톱 쇼핑의 편리함과 상업시설 운영자들에게는 건물이 조기에 활성화될 수 있는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면과후면에 각각 폭 43.5m, 20m의 도로가 위치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분양가는 3.3㎡ 당 3000만원 초반대로 저렴하게 책정돼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다. 최소 1억 6000만원에서 평균 6~7억원 대의 가격대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우남역과 트램을 도보로 누리는 더블 역세권으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예상돼 투자가치가 높다”며 “사상 최저 1%대의 초저금리 시대에 상가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늘어나 문의가 증가하고 있고, 높은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와 단지 내 상업시설 트램스퀘어를 포함하여 위례신도시는 푸르지오 타운으로 불릴 정도로 대우건설이 짓는 푸르지오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가 높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례 우남역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견본주택에서는 오는 12일(토)~13일(일) 오후 3시에 고객감사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BMW 미니쿠퍼(계약자 대상)를 비롯 K5,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잠실본동 196-13에 위치한다. 문의 l 1800-0889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