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하와이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쾌거

입력 2015-10-08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도’ 하와이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쾌거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제작 ㈜타이거픽쳐스)가 11월 12일 개막을 앞둔 제35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 개막작으로 초청되었다.

1981년 설립된 이래 꾸준히 성장, 현재는 6개의 하와이 섬에 위치한 12개가 넘는 상영관에서 전세계 영화 200여편을 상영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영화제 중 하나다. 하와이국제영화제는 매년 한국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는데, 예술영화는 물론 상업성이 강한 영화를 초청하여 북미관객들에게 선보이며 다양한 한국영화들의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2012년에는 ‘도둑들’이 관객상을 받았고 2014년에는 ‘해무가’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암살’, ‘베테랑’ 등이 함께 초청됐다.

‘하와이국제영화제’의 수석프로그래머인 앤더슨 리는 “‘사도’가 제작되는 과정을 꾸준히 지켜보고 있었고 영화제에 초청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바로 개막작으로 초청했다”며 “믿고 보는 배우 송강호와 화제의 배우 유아인 두 사람의 놀라운 연기를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영화의 전성기를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작품으로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으며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부문의 한국 대표작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이루었다”고 밝히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10월 16일 북미 전역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사도’는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는 골든글로브 및 아카데미영화상 외국어 영화부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