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도서관 3호점 개관…★ 부재에도 팬 선행 여전

입력 2015-10-21 10: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유천 도서관 3호점 개관…★ 부재에도 팬 선행 여전

박유천의 팬사이트 ‘블레싱유천’에 따르면 최근 창립 5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후원활동을 이어갔다.

‘블레싱유천’이 올해 창립 5주년을 맞아 신안군 팔금도에 현금 1000만 원과 책 6950여 권(1300만원)을 기증해 ‘박유천 도서관 3호점’을 개관하게 됐다. 앞서 같은 지역 섬마을 장산면에 1호점과 흑산도에 2호점을 건립한 바 있다.

이번 팔금도에 개관된 ‘박유천 도서관 3호점’은 지역 현실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책을 보는 도서관 기능과 공부방 기능. 영화관이 없는 아이들을 위해 빔 프로젝트를 설치하여 영화관으로도 운영하는 등 지역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지난 2010년 9월 창설된 ‘블레싱유천’은 30세 이상 연령의 회원으로 구성된 박유천의 팬커뮤니티로서 스타를 응원하는 마음을 선행으로 실천하고자 창설 이래 꾸준히 이웃돕기 활동을 해왔다.

‘블레싱유천’은 5년 전 창립 당시 화상 환우 박현빈 군에게 수술비 1000만 원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소아암 어린이 돕기, 저소득층 공부방들의 수해복구 지원과 난방비 지원,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러 지역아동센터에 무료급식비 지원, 독거노인들을 위한 연탄 나눔 등의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이렇게 블레싱유천에서 지난 5년간 꾸준히 기부해온 이웃돕기 모금액은 총 1억8000여만 원에 이른다. 무엇보다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한 번 인연 맺은 이웃들과 꾸준한 관심과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간다는 것이 더욱 의미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