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타이틀곡 ‘스물셋’ 포함해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 성공 ‘넘사벽 음원종결자’

입력 2015-10-23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타이틀곡 ‘스물셋’ 포함해 수록곡 전곡 줄세우기 성공 ‘넘사벽 음원종결자’

가수 아이유가 ‘음원종결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아이유는 오늘(23일) 자정 네 번째 미니앨범 ‘챗셔(CHAT-SHIR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음원 오픈 직후 타이틀곡 ‘스물셋’은 멜론, 벅스,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8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스물셋’은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곡이다. 펑키한 비트와 디스코적인 사운드, 솔직하고 도발적인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아이유는 ‘스물셋’ 뮤직비디오에서 혼란스러운 마음을 담은 가사에 맞춰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캐릭터 요소를 숨겨놓아 상상력을 자극했다.

타이틀곡 ‘스물셋’ 이외에도 ‘푸르던’, ‘새 신발’, ‘무릎’, ‘제제’, ‘안경’ 등 나머지 수록곡 역시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1월 21일, 22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스물셋’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권용은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로엔트리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