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김연아, 이런 모습 처음이야!

입력 2015-11-1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승기와 김연아가 출연한 KB국민은행의 ‘KB ONE컬렉션’ 광고가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 등을 통해 총 192만뷰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 KB ONE컬렉션 광고 영상 192만뷰

젊고 역동적인 댄스로 색다른 매력 발산
간결한 메시지·광고 같지 않은 광고 호응


KB국민은행이 이승기, 김연아를 내세워 만든 ‘KB ONE컬렉션’ 광고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10월29일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 영상은 상품광고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유튜브에서만 ‘김연아’편 95만, ‘이승기’편 32만, 풀 버전 8만 등 조회수 135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페이스북 37만, 판도라TV 20만 등 총 192만뷰를 넘어서며 대박 행진을 하고 있다.

이 광고의 성공요인은 ‘신선함’이다. 기존 은행광고 같지 않은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영상, 간결한 메시지, 끝에 가서야 광고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는 치밀함에 중독성까지 갖춰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한 2차 확산이 순식간에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 영상은 신뢰를 중시하는 은행 특성상 KB국민은행의 모델로 수년간 활약하고 있는 김연아와 이승기의 그동안 보지 못했던 깜짝 댄스가 포인트다. 업계 전문가들은 기존 이미지에 안주하지 않고 변신을 꾀한 것이 KB국민은행과 김연아, 이승기 모두가 윈윈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광고대행사 엘베스트의 황재윤 부장은 “이 광고는 호불호가 없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영상”이라며 “이 광고를 통해 젊고 역동적인 김연아, 이승기의 새로운 매력에 호응이 크게 일어나면서 KB국민은행에도 신선한 이미지 전이효과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KB ONE컬렉션’은 KB국민은행이 계좌이동제 시행에 맞춰 출시한 상품 컬렉션이다. 통장, 적금, 카드, 대출을 이으면 이을수록, 모으면 모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혜택을 담고 있다. 한 인터넷 사이트에는 “연아가 이토록 원한다는데 거래은행 바꿔야겠다”는 댓글까지 올라오고 있다. ‘KB ONE 컬렉션’ 댄스 영상과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 ONE 컬렉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bonecollection)에서 만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