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비’ 측 “소지섭 집 세, 디테일의 집합체다”

입력 2015-12-05 07: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마비’ 측 “소지섭 집 세트, 디테일의 집합체다”

소지섭과 신민아의 ‘시크릿 동거’가 이뤄지고 있는 은밀하고 럭셔리한 하우스가 공개됐다.

소지섭과 신민아는 KBS 2TV 월화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이하 ‘오마비’)에서 각각 의료법인 ‘가홍’의 베일에 감춰진 후계자이자 시크릿 헬스트레이너 김영호와 사랑스러운 빵빵녀 변호사 강주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소지섭이 스토커로 인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신민아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 트레이닝을 시키는 등 신민아와 티격태격 ‘한 집안 동거’를 시작하면서, 가슴 설렌 ‘헬스 힐링 로맨스’를 펼쳐내고 있다.

이와 관련 소지섭이 극중에서 말했던 “금수저 물고 태어난, 있는 집 자식이라 그래요”라는 대사처럼 의료법인 ‘가홍’의 후계자이자 헬스트레이너인 소지섭의 럭셔리 집 세트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곳은 당초 소지섭이 성훈, 헨리와 함께 지내는 곳으로 등장했던 상태. 여기에 신민아까지 짐을 챙겨 들어오면서 소지섭, 신민아, 성훈, 헨리 등 ‘오마비 4인방’이 북적북적 요절복통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소지섭의 집 세트장은 인천 영종도 아라 스튜디오에 마련됐다. ‘오마비’ 제작진은 극중 헬스트레이너이자, 재벌 2세인 소지섭의 2가지 면모를 리얼하게 그려내기 위해 세트장에 물심양면으로 공을 들였던 터. 소품을 간소화하고 인위적인 고급스러움을 생략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인테리어로 은은한 기품을 연출해냈다.

특히 소지섭의 개인 헬스트레이닝 룸은 운동 후 산소를 공급해주는 산소탱크, 실제로도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헬스기구가 세팅돼있다. 헬스기구가 있는 바닥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지그재그의 ‘헤링본 패턴’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한 소지섭과 성훈이 주짓수 맞대결을 펼친 매트 룸은 시중에 판매하는 다양한 컬러 중 벽과 톤을 맞추기 위해 그레이 컬러의 매트를 선택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통일했다.

뿐만 아니라 소지섭, 성훈, 헨리 등 세 남자의 까다로운 식사가 이뤄지는 부엌은 독특한 패턴의 타일과 고풍스러운 가스오븐, 환풍기 세트가 배치돼 있다. 특히 가스오븐은 가격조차 책정이 되지 않은, 시중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품으로 사고 싶어도 살수 없는 오직 ‘오마비’ 드라마를 위한 소품이다. 식탁 벽면에 걸린 그림 역시 세트장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기 위해, 떠오르는 신예 작가의 그림을 직접 협찬 받았다는 귀띔이다.

‘오마비’ 미술 감독은 “의료법인 ‘가홍’의 후계자이자 트레이너라는 영호의 특별한 캐릭터가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화려한 소품을 생략했다”며 “극 중 심플, 담백, 단호한 성격의 소유자 김영호 캐릭터를 고려, 블랙 앤 화이트 톤으로 전체적인 컬러를 맞추고 너무 차가워 보이지 않도록 모노톤 소품으로 따뜻함을 더했다, 심플한 고급스러움이 부각 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인테리어 톤을 맞춘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극 중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작은 것 하나까지 체크하는, 섬세하고 디테일한 세트 작업이 이뤄졌다”며 “모든 스태프의 노력이 함축된 ‘오마비’ 맞춤형 세트장으로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껏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몽작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