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인더트랩’ 중국 웨이보에서 약 6억 조회수 달성…박해진 효과?

입력 2015-12-08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치즈인더트랩’ 중국 웨이보에서 약 6억 조회수 달성…박해진 효과?

‘치즈인더트랩’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대륙까지 뜨겁게 달구고 있다.

8일 tvN 새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극본 김남희 고선희 전영신, 연출 이윤정, 이하 ‘치인트’) 측에 따르면 ‘치즈인더트랩’은 한일드라마 웨이보 차트에서 2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조회수 6억 5천 3백 59만에 댓글 74만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치인트’는 유일하게 방영을 앞두고 있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현재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몰고 있는 tvN ‘응답하라 1988’이 20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치인트’는 21위로 그 뒤를 쫓고 있다.

‘치인트’가 아직 방영이 약 한 달 남은 드라마임에도 바로 다음 순위를 뒤따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화제성을 엿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 바이두에서 지난 세 달간의 검색 지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중국과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어 수많은 팬과 마니아를 양성한 원작과, ‘치인트’의 주연배우 박해진(유정 역)의 해외 인기 덕분이라는 반응이다.

이에 벌써부터 아시아 전체에서 관심을 얻고 있는 ‘치인트’가 새로운 한류 드라마로 자리매김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2016년1월4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함지연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