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소속 스타얼라이언스, 남아공 망고항공 제휴

입력 2015-12-10 16: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는 9일 시카고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망고항공을 커넥팅 파트너로 영입하기로 결정했다.

커넥팅 파트너는 회원사가 취항하지 않는 도시를 운항하는 항공사와 스타얼라이언스가 별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개념이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로 합류하는 항공사는 얼라이언스 규약과 기준에 맞는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망고항공은 요하네스버그와 잔지바르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탄자니아의 주요 거점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망고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간의 제휴는 2016년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회원사 운항편에서 망고항공을 비롯한 커넥팅 파트너의 운항편으로 환승하는 경우, 전 여정에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는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는 커넥팅 파트너 운항편 탑승시 별도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회원사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을 위해 전용 입출국 심사 서비스인 ‘골드 트랙’ 서비스를 전 세계 70여개 공항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