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첫 대본리딩 현장, 연기꾼 다 모였다 전해라

입력 2015-12-17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억’ 첫 대본리딩 현장, 연기꾼 다 모였다 전해라

내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기억’이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15일 CJ E&M 센터 대회의실에서는 드라마 ‘기억’의 대본리딩이 진행됐다. 이날 대본리딩장에는 주인공 이성민, 김지수, 박진희, 이준호, 이기우, 윤소희를 비롯해 반효정, 장광, 문숙, 전노민, 송선미 등 중년 배우들도 함께 자리해 무게감을 더했다.

본격적인 리딩에 앞서, 연출을 맡은 박찬홍 감독은 “이 자리에 정말 훌륭한 배우들이 모였다. 누군가를 통해 빛나기 보다 배우 스스로 빛나는 스타가 되길 바란다. 배우들도 각자 자기 인생을 단단하게 살아가길 바란다”며 “드라마 ‘기억’을 떠올렸을 때 ‘따스함’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찬홍 감독의 묵직한 인사말처럼, 대본리딩 현장에 임하는 배우들의 자세는 진지하면서도 열의에 찼다. 카메라가 돌고 있는 듯 실제처럼 연기하는 배우들의 연기는 소름이 돋을 만큼 강렬했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변호사 ‘박태석’으로 분한 이성민은 ‘미생’때와는 또다른 연기색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할 김지수와 박진희 역시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연기로 감탄을 자아냈다. 우리네 삶과 닮아 더욱 공감되고 더욱 가슴 저미는 감동을 전할 드라마답게 대본리딩 현장부터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내년 봄, 따스하면서도 ‘울림’ 있는 감동을 전할 ‘기억’은 3월 tvN에서 방송된다.

한편, ‘기억’은 알츠하이머를 선고 받은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 남은 인생을 걸고 펼치는 마지막 변론기이자,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 작품이다. ‘마왕’, ‘부활’ 등 대작을 연출한 박찬홍 감독과 김지우 작가 콤비의 3년만의 차기작으로 시청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드라마로, 내년 3월 방송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