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U-23 챔피언십 4강 오른 카타르 감독 ‘한국·요르단 백중세’

입력 2016-01-23 08: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타르 축구대표팀. 사진제공|ⓒGettyimages멀티비츠

-북한 꺾은 카타르, 한국-요르단전 승자와 4강서 격돌.
-올림픽 본선 진출권이 걸린 4강전 전망 묻자 신중모드
-카타르 바스 감독 “공격의 한국, 수비의 요르단 재밌을 것!”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에서 4강에 오른 카타르 올림픽대표팀 펠릭스 산체스 바스(39·스페인) 감독이 한국을 경계했다. 하지만 4강전 상대가 누가 될 지에는 말을 아꼈다.

바스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북한과의 대회 8강전에서 연장전을 치른 끝에 2-1로 승리한 직후 “4강전 상대는 누가 될지 모르겠다. 한국과 요르단은 스타일이 전혀 다르다. 한국이 좋은 축구를 하지만 요르단도 조직력이 만만치 않다. 특히 수비가 뛰어나다. 두 팀이 아주 흥미로운 경기를 진행할 것 같다”고 전망했다. 바스 감독은 한국팀 전력에 대해 “기술 등 재능이 있는 선수들이 많고, 아시아권에서 정상급에 있는 팀답게 전체적으로도 좋은 축구를 구사하고 있다.

한국이 4강에 올라온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 같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카타르는 23일 오후 10시30분 열리는 다른 8강전인 한국과 요르단의 경기 승자와 대회 결승 진출을 놓고 27일 격돌한다. 4강전에서 승리하는 팀은 결승전 진출 티켓 뿐 아니라 올림픽 본선 진출권도 손에 넣는다. 패하는 팀은 3~4위전에서 남은 한 장의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놓고 이른바 ‘단두대 매치’를 치러야 한다.

카타르 축구팬들은 자국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하길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잘 알고 있는 바스 감독은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는 걸 팀원 모두가 알고 있다. (지금까지 그런 부담감을 잘 다스리면서) 4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오늘 북한전이 전체적으로 어려운 경기였는데 결국은 잘 이겨냈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선수들이 많이 지쳤다. 4강전까지 앞으로 3일 동안 선수들의 컨디션을 100%로 만드는 게 급선무다”라며 “4강전 상대가 어떤 팀이 될지 모르겠지만 우리 스스로 준비를 잘 하는 게 더 중요하다. 한국과 요르단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남은 기간 전술적으로도 잘 대비하겠다”고 출사표를 밝혔다.

카타르(도하) |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