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연고 지자체 공무원-구단 직원 간담회 개최

입력 2016-07-06 15: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K리그 각 구단 연고지역 지자체 담당 공무원과 구단 프런트가 발전적인 상생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6일과 7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신라스테이호텔 마포점에서 K리그 각 구단 연고지역 지자체 담당 공무원과 각 구단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경기장 시설을 활용하여 관람 환경을 개선하고, 수익 창출을 논의하는 '2016년 K리그 연고 지자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 K리그의 현재와 미래 ▲ 스포츠산업진흥법 법안 개정 관련 설명회 ▲ SK 와이번즈 경기장 시설 위탁 사례 ▲ KT위즈 경기장 시설 위탁 사례 ▲ 해외 경기장 운영 사례 등의 강의 및 토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K리그 연고 지자체 간담회는 2014년 11월 처음으로 실시됐으며, 지자체와 프로축구단의 공동발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연맹은 각 구단이 연고지에서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회공헌&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 매뉴얼 ▲K리그 유소년 축구 보급반 운영 매뉴얼 ▲J리그 벤치마킹 보고서 등을 배포하는 등 구단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