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 “날 생각하면 기분 좋아지는 배우로 남고파” [화보]

입력 2016-09-29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유진 “날 생각하면 기분 좋아지는 배우로 남고파”

‘아이가 다섯’을 성공적으로 끝낸 배우 소유진이 패션지 인스타일 10월호에서 꽃과 함께 가을 냄새 물씬 풍기는 플라워 화보를 선보였다.

배우이자 백종원의 아내와 두 아이의 엄마인 소유진은 “다른 워킹맘들처럼 나 역시 일이 바쁠 때 아이와 남편에 대한 애틋한 마음과 더 잘해야겠다는 긴장감이 생긴다”며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엄마나 아내의 역할은 하는 만큼 바로 피드백이 오는데, 일은 열심히 한다고 해도 내가 한 만큼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더라. 남편은 하나고, 아이는 둘인데, 일을 통해 만나는 대중은 그 수를 가늠할 수조차 없다”며 배우로서의 커리어가 만만치 않은 일임을 털어놨다.

덧붙여 육아 원칙으로 “아이들이 내 행동 하나하나를 보고 스펀지처럼 흡수하는데, 결국 내가 오늘 하는 행동이 내 아이의 내일, 즉 미래가 된다”며 “내가 오늘은 충실히 살아가는 것, 그게 가장 중요한 숙제”라고 밝혔다.


앞으로의 커리어에 대해 “‘아이가 다섯’에서 세 아이의 엄마인 안미정 역할이 매우 자연스러웠던 것처럼 자신에게 어울리는 역할이 좋다”고 이야기하며, “소유진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미소가 떠오르는 배우로 남고 싶다”고 덧붙였다.

소유진의 플라워 화보와 인터뷰는 인스타일 10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