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에 개봉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드디어 1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관객들의 열렬한 입소문과 꾸준한 흥행 열기를 실감케 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개봉과 동시에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관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확인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개봉 주말에도 예매율 역주행에 성공하며 뜨거운 흥행 질주를 펼친 바 있어 앞으로 계속될 흥행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올 연말 놓쳐서는 안될 따뜻하고 의미 있는 영화로 주목 받고 있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개봉과 동시에 여성 관객은 물론이고 남성 관객들의 마음까지도 완벽히 사로잡아 제 2의 ‘건축학개론’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지금까지 커플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남성 관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어 점점 더 남성 관객들의 예매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2년 개봉해 ‘첫 사랑’이라는 소재로 공감 열풍을 일으키며 20대는 물론이고 중장년층 남성 관객들까지 극장가로 불러 모은 ‘건축학개론’은 300만 관객을 넘어서는 흥행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역시 세월이 흘러도 잊지 못한 첫사랑, 또는 과거의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켜 남성 관객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지금 곁에 있는 연인에 대한 소중함까지 깨닫게 해 보는 이들의 마음 한 켠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100만 돌파를 기념해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흥행 주역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이 100만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 따뜻한 케미를 자랑하는 세 배우는 환한 웃음과 다정한 V샷으로 관객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대신했다.
관객의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100만 돌파에 성공하며 극장가를 훈훈하게 물들이고 있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올 겨울 인생을 뒤바꿀 10번의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시간여행 판타지로 연인, 친구, 가족 등 전세대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장기 흥행 몰이중인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지금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