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곽도원·라미란 ‘특별시민’ 4월 개봉 확정

입력 2017-03-02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민식의 최초 정치인 변신은 물론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합세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특별시민’이 4월 개봉을 확정 짓고, 치열한 선거전 속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전개, 흡입력 있는 대사를 담은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특별시민’은 현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가 차기 대권을 노리고 최초로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치열한 선거전 이야기다. 30년 연기 인생 최초로 정치인 캐릭터를 맡은 최민식과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연기파 배우들의 조합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는 영화 ‘특별시민’이 4월 개봉을 확정 짓고, 1차 예고편을 통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시민’의 1차 예고편은 3선에 도전하는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의 자신감 넘치는 출마 선언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지를 호소하는 진정성 있는 모습 뒤로 성공적인 이벤트라며 만족스러워 하는 모습, 그리고 이어지는 속을 알 수 없는 표정까지 시시각각 변화하는 정치 9단 변종구. 시장 유세, 콘서트 공연 등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란 투척을 당하는 등 한시도 조용한 날 없는 선거전 속 변종구의 모습은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최민식의 흡입력 있는 연기로 다채로운 재미를 전한다.

그리고 실검 1위 이슈 만들기 등 선거에 열을 올리며 곁에서 변종구를 든든히 보좌하는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곽도원)는 “우리가 뭐 선거 하루 이틀 합니까?”라는 대사와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베테랑 선거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에 이어 다시 함께한 최민식과 곽도원의 연기 앙상블은 완벽한 호흡, 팽팽한 긴장으로 보는 이를 압도한다. 여기에 선거전에 갓 입문한 광고 전문가 ‘박경’ 역을 통해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심은경을 비롯 정치부 기자 ‘정제이’ 역의 문소리, 변종구에 맞서는 도전 후보 ‘양진주’ 역의 라미란, 양진주 캠프의 선거 전문가 ‘임민선’ 역을 맡은 류혜영까지 합세해 '변종구'를 필두로 선거전에 얽힌 다양한 인물들이 비춰지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또한 이번 예고편은 “모든 사람들이 다 믿게끔 만드는 게, 그게 바로 선거야”라는 변종구의 대사와 “선거는 똥물에서 진주 꺼내는 거야. 손에 똥 안 묻히고 진주를 꺼낼 수 있겠어 없겠어?”라는 심혁수의 날카로운 대사 등 생생한 촌철살인의 대사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1029만 서울 특별시민의 마음을 빼앗기 위해 또 한번의 쇼를 펼치는 변종구의 다양한 모습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래”라는 변종구의 의미심장한 대사로 마지막까지 흥미진진한 재미를 전하는 ‘특별시민’의 1차 예고편은 치열한 선거전 속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낼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뜨겁게 고조시킬 것이다.

대한민국 선거전의 세계를 다룬 신선한 소재와 연기 인생 최초 정치인으로 분한 최민식을 비롯 곽도원, 심은경, 문소리, 라미란, 류혜영 등 연기파 배우들의 강력한 앙상블로 주목받고 있는 ‘특별시민’은 4월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