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선발진 ‘키맨’ 송승준의 ‘미워도 다시 한번’

입력 2017-03-11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송승준. 스포츠동아DB

‘150억 타자’ 이대호(35)가 들어왔어도 롯데의 가을야구를 호언하기 힘든 결정적 불안요소는 선발진이다. 조쉬 린드블럼(피츠버그)과 결별 이후 에이스조차 뚜렷하지 않은 상황이다. 브룩스 레일리와 파커 마켈, 두 외국인투수가 얼마나 해줄지도 미지수다. 2016시즌의 수확이었던 영건선발 박세웅, 박진형의 지속적 성장도 마냥 낙관만 할 순 없다. 루키 윤성빈은 아직 미완의 대물이다. 결국 노경은(33), 송승준(37) 등 중견급 선발들이 맡아줘야 할 몫이 존재한다.

특히 송승준은 4년 총액 40억원의 프리에이전트(FA) 계약 첫해였던 지난해 최악의 시련(1승2패 방어율 8.71)을 거쳤다. 무엇보다 오른 팔꿈치가 아팠다. 송승준의 특장점인 꾸준함을 유지할 수 없었다. 그렇게 수술 후 회복기를 거쳐 마운드로 돌아왔다. 5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SK와 평가전에 등판한 송승준은 직구(14구) 최고구속 144㎞를 찍었다. 커브(2구)와 포크볼(6구)도 던졌다.

비록 시험출격이었지만 롯데 내부적 평가는 호의적이다. 다만 롯데 조원우 감독은 조심스럽다. 또 아프면 모든 것이 허사이기 때문이다. 조 감독은 “송승준이 선발진에 들어가면 도움이 되겠지만 지금 좋다고 무조건 쓴다는 생각은 없다. 몸 상태를 계속 체크하겠다. 필요하다면 불펜으로 쓰다가 (투구수를 끌어올린 뒤) 선발로 올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야구계 일각에서는 “송승준은 KBO리그의 대표적 파워피처였다. 그러나 나이와 구위를 고려할 때, 제구력을 가다듬을 때가 온 것 같다. 힘이 떨어졌음을 인정하느냐는 온전히 송승준의 판단이다. 스스로 느껴야 변화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송승준은 팀 롯데에 대한 충성심이 강렬한 선수다. 이런 송승준이 어떻게 야구로서 기여할지, 2017시즌 롯데의 포인트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