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임 “김선아와 난투극 이슈 예상...제대로 맞을 생각 뿐”

입력 2017-08-02 08: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태임 “김선아와 난투극 이슈 예상...제대로 맞을 생각 뿐”

정상훈과 이태임이 2017 밉상커플로 떠오르며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불륜남녀 안재석(정상훈 분)과 윤성희(이태임 분)로 열연중인 정상훈(안재석 역)과 이태임(윤성희 역)이 안방극장의 공분을 사고 있다.

아내 우아진(김희선 분)을 두고 딸의 미술 선생 윤성희와 눈이 맞은 안재석은 두 여자를 태양과 달에 비유하며 한 여자도 포기할 수 없다는 상식 밖의 행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조강지처, 내연녀와 삼자대면으로 혼쭐이 났음에도 내연 관계를 끝내지 못했고 혼자만의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다.

분명 말이 안 되는 논리지만 그럼에도 미워하려야 미워할 수 없는 이유는 ‘품위있는 그녀’에서 풍자와 코믹요소를 담당하고 있는 안재석을 정상훈이 재치 넘치게 소화하고 있기 때문. 그동안 드라마, 영화, 예능, 뮤지컬을 넘나들며 연기뿐만 아니라 센스 있는 애드립과 순발력으로 보는 이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한 정상훈이 이번 작품에서 개성 강한 연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정상훈은 “욕먹을 각오가 되어있었다. 캐릭터 자체가 욕먹는 역할이라 큰 부담은 없었고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욕먹고 있다는 건 제가 안재석 캐릭터를 나름대로 잘 소화했다는 칭찬이라 생각하겠다”며 “안재석이 드라마에서 웃음을 맡고 있어서 다행이다. 가끔은 정말 말도 안 되게 답답하지만 엉뚱하고 순수한 모습 덕분에 덜 미워하시는 것 같다. 많은 관심에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전했다.

안재석의 내연녀로 우아진 대신 나선 박복자(김선아 분)에게 살벌하게 응징을 당했던 윤성희는 우아진이 가족을 위해 마련한 집에 들어와 살며 질타를 받았다. 앞서 윤성희는 안재석과 운명이라며 그 남자를 사랑한다고 뻔뻔하게 말했고 딸에게서 아빠를 지키기 위해 무릎까지 꿇는 우아진의 눈물에도 눈 하나 깜짝 하지 않는 연기로 여성들의 화를 돋운 것.

이제는 윤성희의 엄마까지 가세, 모녀가 합심해 안재석의 집을 노리고 있다. 한집에서 조강지처와 내연녀가 동거하는 기막힌 상황으로도 모자라 명의를 자신의 이름으로 바꾸는 치밀함을 보였다. 특히 안태동(김용건 분)의 회사 지분이 박복자에게 전부 넘어가면서 안재석의 상황이 달라지자 명의 변경 시 썼던 각서를 찾아다니는 속물적인 태도로 분노를 증폭시키고 있다.

이태임이 캐릭터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냈기에 윤성희가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연기 내공을 탄탄히 다져온 그녀는 현실에서 볼 수 있을법한 내연녀를 더욱 실감나게 표현, 캐릭터와 혼연일체 돼 ‘품위있는 그녀’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리얼한 연기로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게다가 두 번의 난투극에서 온 몸을 불사르며 완벽하게 소화해 낸 그녀에게선 남다른 연기 열정이 느껴지고 있다.

김선아(박복자 역), 문희경(금여사 역)과 난투극을 펼치며 희생도 불사했던 이태임은 “‘품위있는 그녀’는 여러모로 저에게 의미 있는 작품이다. 처음 대본 받았을 때부터 김선아 선배님과의 난투극은 이슈가 될 거라는 생각을 했고 중요한 씬이기에 제대로 맞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사전에 철저하게 동선을 체크했고 열심히 임했기 때문에 이 장면이 높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 비록 많이 망가졌지만 드라마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다면 기쁘고 뿌듯할 따름이다.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시청률 1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제이에스픽쳐스, 드라마하우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