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독일 멕시코 전, 원하던 결과 아니지만 우리도 이변 가능”

입력 2018-06-18 02: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SBS 박지성 해설위원이 독일 멕시코 전 이변에 한국 대표팀도 이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응원했다.

멕시코는 18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에서 지난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 독일을 1-0으로 꺾었다.

당초 F조 1강으로 꼽히며 3승을 할 것으로 기대됐던 독일이 멕시코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F조는 더욱 혼전 양상을 띠게 됐다. 한국과 스웨덴은 아직 경기를 치르지 않고도 16강에 오르는 길이 더욱 험난해졌다. 한국 스웨덴 전 패자는 사실상 16강이 어려워진다.

이날 경기 전 박지성 위원은 “독일이 멕시코를 큰 점수 차로 이겨주는 게 한국에게는 최상의 시나리오”라며 독일의 대승을 기원했다.

하지만 독일이 멕시코에 고전하자 “독일이 우승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다. 반면 멕시코가 월드컵을 얼마나 잘 준비했는지 알 수 있다. 독일이 이 정도 실력이라면 한국도 비벼 볼만 하다"고 쓴소리를 남겼다.

결국 멕시코의 승리로 경기가 끝나자 박지성 위원은 “우리나라가 원하던 결과가 아닌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멕시코가 독일을 상대로 이변을 일으켰듯이 우리도 이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서로 얼마나 신뢰하느냐가 중요하다”며 한국의 이변을 기원했다.

한편, 한국은 18일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스웨덴과 조별 리그 첫 경기를 갖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