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랑’ 정우성 “‘놈놈놈’ 이후 김지운 감독과 재회, 흔쾌히 참여”

입력 2018-06-18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랑’ 정우성 “‘놈놈놈’ 이후 김지운 감독과 재회, 흔쾌히 참여”

영화 ‘인랑’ 정우성이 김지운 감독과의 재회에 대해 말했다.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는 영화 ‘인랑’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배우 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최민호 그리고 연출을 맡은 김지운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정우성은 10년 만에 김지운 감독과 재회한 것에 대해 “오랜만에 연락이 와서 시간 끌 것 없이 이야기를 했다. 10년 만의 작업도 기대를 했고 ‘인랑’이라는 작품도 흥미 있었다. 통일준비 위원회가 만들어진 시대적 상황도 매력이 있었다. 강동원과 작업 하면 재밌겠다는 이야기를 주고 받기도 했다. 한효주와는 ‘감시자들’과 작업했는데, 5년 만에 또 작업하는 기회가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흔쾌히 참여할 수 있었다”꼬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 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영화다. 오는 7월25일 개봉.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