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매체, ‘충격의 패배’에 비통한 모습… “이는 악몽이다”

입력 2018-06-28 0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하임 뢰브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한국이 놀란 만큼 독일은 충격에 빠졌다. 충격의 패배를 당한 독일 현지 매체가 한국전 이후 비통한 모습을 보였다.

한국은 27일 밤 11시(한국시각) 러시아 카잔에 위치한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독일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전-후반 내내 투지를 앞세워 독일의 파상공세를 막아냈다. 독일은 전-후반 90분 내내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이후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 김영권과 손흥민이 연속 골을 터뜨리며, 독일을 무너뜨렸다. 이번 월드컵 첫 승을 독일 상대로 따낸 것.

이로써 한국은 1승 2패 승점 3점으로 독일을 밀어내고, F조 3위를 차지했다. 독일은 16강 탈락에 이어 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독일이 조 최하위로 밀려난 것. 경기 후 독일 키커는 “독일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 미션에서 실패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을 상대로 0-2로 완패하면서 F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쳤다. 세계 챔피언의 역사적인 탈락”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빌트 역시 “독일 월드컵 역사상 가장 큰 망신을 당했다”며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악몽이다”라고 밝혔다.

계속해 충격적인 결과를 받아 든 독일 축구 대표팀의 요하임 뢰브 감독의 사퇴설 역시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독일 축구 대표팀에도 큰 변화가 일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